남한산자전거길
해넘이풍경과 겨울성경이 좋기로 유명한 두물머리 숲을 자전거로 지나가보세요. 음악당, 자전거도로, 인라인트랙등 아름다운 조망공간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두물머리
TV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남북한강의 두 물줄기가 만나는 아름다운곳. 결혼기념사진 촬영장소로도 인기가 높으며 400년된 장대한 느티나무와 아침 물안개 피는 모습은 가히 압권.
소리산
신음리와 석산리를 에워싼 깎아지른듯한 절벽과 기암괴석등 예부터 소금강이라 불러질만큼 빼어난 경관을 지닌 아름다운 곳.
레일바이크
철로위로 달리면서 자연과 하나됨을 느낄수 있는곳.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산과 강이 어우러진 양평의 용문에서 원더까지 왕복 6.4KM를 둘러볼수 있는 이색관광명소.
용문사
천년이 넘게 산것으로 추정되는 은행나무가 천왕목으로 자리잡고 있는 용문사. 천연기념물 30호로 지정되어있는 이 은행나무는 용문사의 천왕목으로 자리잡고있어 압도적인 전경을 자랑한다.
용문산관광지
양평, 크게는 우리나라의 정기를 상진하는 명산. 수령 1200년의 은행나무가 굽어보는 용문산의 일대는 빼어난 자연경관이 사시사철 빛어내는 장관으로, 올때마다 새로운 경탄을 자아내게 한다.
이항로생가
화서 이항로 선생은 우리나라 역사속에 찬란한 빛을 떨치는 유학계의 거성이다. 그 학문의 깊이가 넓고 정신이 순수하였으며, 이항로 생가에는 기념관을 비롯한 많은 역사적 건축물이 남아있다.
중원계곡
청청한 노송이 숲을 이룬 절벽이 인상적인 중원계곡. 투명한 물줄기와 군데군데 몸담그기 안성맞춤인 웅덩이가 여러군데 있어 여름피서지로 아주 유명한곳.
소나기마을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소나기로 유명한 황순원 선생의 고결한 삶과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해 양평군과 경희대가 힘을 모아 조성한 테마파크이다.